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9. 12. 19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https://www.spogoods.co.kr' 이하 '프렙스 쇼핑몰') 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1.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회원자격 유지 · 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 · 배송 등
  2. 수집된 정보에 대해서 고객은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었을시 고객에게 즉시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프렙스 쇼핑몰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 보유합니다.

    분류 수집 ∙ 이용목적 수집 ∙ 이용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항목
    • 가입
    • 서비스 이용 및 상담
    • 부정이용 확인 ∙ 방지
    • 환불 및 리콜
    • 성명
    •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 ID (이메일)
    • 비밀번호
    • 계좌번호
    • 배송지주소
    • 쿠키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등)
    • 기기정보 (고유기기식별값, OS버젼)
    1.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2.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정보 (ID, 불량 이용 기록)는 탈퇴DB에서 6개월 후 삭제
    3. 거래기록 보존을 위한 정보 (ID, 계좌번호, 배송지 주소)는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추가항목 결제
    •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 무통장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 현금영수증발급정보 :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카드정보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정보 : 사업자등록증, 이메일주소
    1.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2.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정보 (ID, 불량 이용 기록)는 탈퇴DB에서 6개월 후 삭제
    3. 거래기록 보존을 위한 정보 (ID, 계좌번호, 배송지 주소)는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취소 ∙ 환불 예금주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수취인정보 (성명, 연락처, 주소)
    고객문의사항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내용, 첨부파일 문의 답변 이후 또는 이용 정지 요청 및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선택항목 마케팅 분석 이메일,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정보 삭제 또는 이용 정지 요청 및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2.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사 웹사이트 이용을 통하여 수집됩니다.
  3. 부정이용 :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프렙스 쇼핑몰"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 ·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 · 편법행위 등을 말합니다.
  4.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해 드리기 위하여 탈퇴회원에게 환불 또는 리콜 안내를 목적으로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 · 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6. 장기 미이용회원 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장기 미이용회원은 프렙스 쇼핑몰 웹사이트를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3. 장기 미이용 회원이 미이용자 DB에 별도 분리전에 지속적으로 프렙스 쇼핑몰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4. 이용자가 요청시에는 본인의 계정을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법령에 의하여 수집 · 이용되는 회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근거법령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프렙스 쇼핑몰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프렙스 쇼핑몰는 배송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로젠택배, CJ택배, 퀵서비스
    2. 제공 목적 : 배송서비스
    3. 제공 정보 :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주소
    4. 보유 및 이용기간 :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 된 후 파기 (단, 관계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법정기간 동안보관)
  3. 개인정보 제공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은 구매시에만 이뤄지며, 명확한 내용은 구매 시 안내하여 드립니다.

제 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프렙스 쇼핑몰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
    배송서비스
    • 로젠택배
    • CJ택배
    • 퀵서비스
    • 물품배송
    • 배송조회
    전자결제 LG U+ 전자결제
    • 신용카드 결제처리
    • 계좌이체 결제처리
    •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결제처리
    알림발송
    • 주식회사 케이티
    • (주)카카오
    SMS 및 메세지 발송
    데이터 보관
    • 카페24
    • Amazon Web Service Inc.
    데이터 보관
    데이터 처리 Google Inc. 문서 저장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

제 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프렙스 쇼핑몰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프렙스 쇼핑몰에서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한 정보에 대해서는 직접 프렙스 쇼핑몰에 접속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구매시 제공한 개인정보 및 판매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는 '마이페이지 > 주문 ∙ 배송내역'
    서비스 이용을 하면서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생성된 개인정보 등 웹사이트를 통하여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02-0000-0000 또는 1:1 상담, easy5088@naver.com로 연락 주시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 (근무일 기준) 에 조치를 합니다. 열람의 방식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그 방식을 한정하지 않습니다.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웹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고객센터 02-0000-0000 또는 1:1 상담, easy5088@naver.com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
    고객센터 02-0000-0000 또는 1:1 상담, easy5088@naver.com을 이용하여 수집 및 이용된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요청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그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하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 탈퇴
    홈페이지 (PC Web)의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시거나, 고객센터 02-0000-0000 또는 1:1 상담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재이용
    '아이디 찾기'를 통하여 미이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계정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02-0000-0000 또는 easy5088@naver.com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7. 상담 및 문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1. 프렙스 쇼핑몰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배송지 주소, 전자세금계산서를 위한 사업자등록증, 이메일, 현금영수증을 위한 정보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프렙스 쇼핑몰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 (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 (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프렙스 쇼핑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담당자
    • 직책 : 경영지원
    • 직급 : 이사
    • 연락처 :02-0000-0000, mail-address@gmail.com, 02-0000-0000
  3. 정보주체께서는 프렙스 쇼핑몰의 서비스 (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프렙스 쇼핑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개정일자 : 2019년 12월 30일
  3.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젼 : V1.0

제 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 (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프렙스 쇼핑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프렙스 쇼핑몰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 부서명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담당자
    • 연락처 : 02-0000-000, main-address@gmail.com, 02-0000-0000
  2.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 ·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 (I-PIN)이 있어야 함)

제 13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프렙스 쇼핑몰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프렙스 쇼핑몰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